• 회원가입
  • 로고
    prevprev nextnext

    목장


    목장이란


    목장의 의의

    성경에 나타난 초대교회의 모습을 모델로 한(라오디게아에도 눔바라는 여성의 집에서 교회가 모였다 /골 4:15) 소 그룹으로 그 자체로 일종의 개척교회이며 신학적 원형 교회를 추구합니다. “목자”라고 지칭하는 평신도 인도자가 이끌어 가는 예배와 교제, 교육과 전도를 지향하는 평신도 사역의 현장입니다. 목장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상징적인 표현으로 하나님이 자기 피로 사신 교회를 ‘양떼’로 보셨고, 직분자들을 세워서 그들을 ‘치게’(be shepherd of) 하셨기 때문입니다(행20:28; 벧전5:2).


    목장의 목적

    목장은 교회 성장보다는 영혼 구원에 우선순위를 두고 비 신자에게 전도하여 제자를 만드는 것에 목적과 의의를 둡니다. 대체로 건물, 조직, 행사 중심인 전통적인 교회의 구조에서는 마음을 연 깊은 대화와 참된 사귐이 부족합니다. 또 직책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모든 성도들이 지체가 되어 일하기 어렵고 불신자가 교회 분위기나 목회자를 불편해하기 때문에 전도가 어렵습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저희는 성경의 초대교회 모습에서 찾습니다. * 행2:41-47, 롬16:3-5, 14-15, 골 4:15


    목장의 장점

    - 서로의 삶을 나누기 때문에 성도간의 구체적인 교제와 도움이 가능합니다.
    - 신뢰할 만한 사람들 속에서 자신의 삶을 나누기 때문에 내적 치유가 가능합니다.
    - 불신자에 대한 전도가 가능합니다.
    - 성령의 다양하고 풍성한 은혜를 경험하게 됩니다.
    - 제자훈련의 장이 됩니다.


    추구하는 목장의 모습

    - 평신도가 목양을 한다. 
    - 가정집에서 모인다.
    - 정기적으로 매주 한 번 이상 모인다.
    - 예배, 교육, 교제, 전도, 선교 등 교회의 본질적인 기능을 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