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고
    prevprev nextnext

    목회칼럼


    목회칼럼

     “혼자 싸우면 지지만 둘이 힘을 합하면 적에게 맞설 수 있다. 
    세겹줄은 쉽게 끊어지지 않는다.” 전도서 4:12

     

     

     

      세겹줄 기도회 기간이 돌아왔습니다. 8월 10일 (월요일) 부터 8월 16일 (주일)까지 새벽 5에 모여서 세겹줄 기도회를 가지려고 합니다. 그 어느 때보다 더욱 전도서 4:12 말씀을 붙들게 되는 시기입니다. 예전처럼 모여서 기도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함께 기도할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아직도 서로의 곁을 지켜줄 동지들이 있습니다. 서로를 위해 눈물을 흘려줄 사랑하는 지체들이 있습니다. 

     

      온라인으로라도 만나서 세겹줄 기도회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줌이라는 프로그램에 소그룹 모임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새벽 5시에 다같이 만나서 함께 찬양하고 말씀을 나누고, 그리고 소그룹으로 나눠져서 서로를 위해 아침 6시까지 기도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매번 세겹줄 기도회를 통해 우리 공동체가 누려왔던 하나님의 역사와 은혜가 큽니다. 올 해 많은 것이 달라졌으나, 주님은 동일하십니다. 세겹줄 기도회. 올 해도 다르지 않으리라 믿습니다. 

     

      올 해는 모든 것이 새롭습니다. 한마음 교회 역시 새로운 것들을 배워가며 도전하고 있습니다. 남아 있는 기간 동안 더 좋은 방법들을 생각하고 계획하려고 합니다. 좋은 아이디어가 있는 분들은 나눠주셔도 좋겠습니다. 

     

      이 기간에 유스 아이들은Arise Online Summer Conference 에도 참여합니다.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8/14 (Friday) 7 PM -9:30 PM 
    8/15 (Saturday) 1:30 PM-7:00 PM
    8/16 (Sunday) 6:30 PM-9:30 PM 

     

      주님의 은혜를 구하며 모두 함께 나아가는 기간 되길 소망합니다. 

     
    최지원 목사 드림